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자생,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유헬스센터 기념식 참가

등록일
2013.03.06
조회수
3,788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월 26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유헬스센터 개소 2주념 기념식에 참가하고, 현지 환자들과의 의료 상담과 언론매체 홍보회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헬스센터'란 전문의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환자를 진료할 수 있는 원격진료시스템 센터를 뜻하는 것으로, 보건복지부가 진행하는'‘글로벌 유헬스 의료센터' 시범사업의 일환입니다. 러시아, 미국, 필리핀 등 다양한 해외국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자생은 비수술 치료법을 널리 알리고 해외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이 의료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생,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유헬스센터 기념식 참가

 

유헬스센터 개소 2주년 기념식 행사에는 현지 센터 관계자와 의료진, 일반 소비자, 미디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새로운 진료의 패러다임을 연 유헬스센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자생은 작년 한해 유헬스센터를 통해 진료한 환자의 20%가 실제로 내원하여 큰 성과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유헬스센터 기념식 이후에는 의료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의 진료실을 찾아 온 60여명의 현지 환자를 진료하고, 추나요법, 침치료, 동작침법(MSAT) 등으로 치료 체험을 실시했습니다.

 

추나요법, 침치료, 동작침법(MSAT) 등으로 치료 체험 모습

 

러시아 극동 지역은 기후 및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척추, 관절 질환 환자가 많으나 수술 이외의 다른 치료법이 없어 비수술한방치료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상담을 받은 환자들은 "척추디스크는 수술 이외에는 치료가 어려운 줄 알았는데, 희망을 얻을 수 있었다", "꼭 자생을 방문하고 싶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신문사, 방송사 등의 현지 언론매체 기자들이 참석한 자생 의료 홍보회

 

자생 의료 홍보회는 신문사, 방송사 등의 현지 언론매체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열띤 분위 기 속에 진행된 홍보회에서는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는데, "중의학과 다른 한의학 치료만의 장점은 무엇이냐", "치료 기간,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 "한국의 자생한방병원에 내원할 때 준비할 사항을 알려달라" 등 실제 치료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국가적 차원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 및 지원이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도 많아 자생의 비수술 치료법에 대한 호의를 나타냈습니다.

이번 유헬스센터 관련 행사를 통해 자생은 러시아 극동 지역의 척추질환 환자들에게 비수술 치료법에 대해 알리고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자생 의료진은 앞으로도 한방 비수술 척추 치료법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유헬스센터 진료를 통해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을 여는 리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