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의료진 교육

의료진 교육

자생 치료법의 표준화를 위한 의료진 정기 교육 실시

자생의료재단은 척추관절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이 자생 비수술 한방치료법을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자생한방병원·한의원 소속 한의사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중심자생 -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

# 이진호 자생한방병원 병원장
자생한방병원이 우수한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교육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자생의 교육에는 예외가 없습니다. 모든 의료진은 화상교육을 진행하며 한 달에 한 번은 전체 네트워크의 모든 의료진이 한자리에 모여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사실 전문의 정도 되면 무슨 교육이 더 필요하겠냐 생각하겠지만 자생의 교육은 R&D를 통해서 변모하고 있고 그에 따라서 계속해서 새로운 치료법을 익혀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의료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중심자생 – 대(代)를 이어가는 자생교육
# 정벌 목동자생한방병원 병원장
자생의 추나교육, 침치료 교육은 15년 전부터 전통을 세워서 지금까지 내려오는데 (자생의료재단 명예) 이사장님께서 직접 지도를 해주시고 우리가 배운 내용을 직접 시연을 하고 침을 놓는, 그 침을 다 맞아주시면서 일일이 평가해주시고 저희들도 그걸 배워서 그대로 똑같이, 침을 맞고 평가해주고, 그걸 몸으로 느끼는, 그것들이 그대로 치료로 전달될 때 자생치료가 굉장히 우수할 수 있는 교육이 바탕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원래 한방이라 하면 비방이다, 비법이다 해서 자기만 알고 있고 남한테는 숨기는 그런 경향이 많이 있는데 자생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환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저희 자생한방병원은 선배가 후배에게, 후배가 또 다른 후배에게 의료기술을 전수시키고, 교육시키고, 훈련시키는 것을 하나의 의무이자 사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정벌 목동자생한방병원 병원장
교육은 천명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교육이고 그 어떤 것보다도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 그 정신이 10년 15년 20년 계속 쌓이고, 지금까지 자생 의료진들 마음 속에 면면이 내려오고 있는 것 같아요.

# 신준식 한의학 박사(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
저는 자생한방병원을 인술의 혼을 담는 교육기관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턴, 레지던트 교육 병원을 만들었고 자생에서 교육받은 전문의들은 서울이나 부산이나 어디서든지 똑같은 진단과 치료법으로서 모든 환자들을 비수술로 치료하게끔 하는 것이 저의 꿈이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꿈이 한국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의사들까지도 이러한 자생의 과학화된, 표준화된, 객관화된 치료법을 전수하여서 모든 의술이 인술로 변해서 의료진들에게 가슴에 영원히 남아서 모든 환자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의료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