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자생한방병원, 한-러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러시아 현지 방문

등록일
2011.10.20
조회수
2,018

 

자생한방병원이 러시아 모스크바와 이르쿠츠크에서 열린 러시아 의료관광 홍보회에 참여했습니다.

지난 10월 8일부터 15일까지 7박 8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의료관광 홍보회는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러시아 의료관광객 유치를 보다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렸는데요, 자생한방병원은 대한민국의 한의학을 대표하여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과 함께 설명회에 참여했습니다.

자생의 신준식 박사와 인터내셔널클리닉의 로이어 원장은 러시아의 주요 거점 도시인 모스크바와 이르쿠츠크를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자생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을 알렸는데요, 먼저 이르쿠츠크에서는 신준식 박사가 이르쿠츠크 주립 의과대학교 덴탈클리닉을 방문해 실제 내원한 턱관절장애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참관한 현지 의료진과 의대생들은 러시아에서는 수술로 치료하는 턱관절장애를 신준식 박사가 간단한 침과 수기로 치료하자 자생의 치료법에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의료진 교류 등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이르쿠츠크 주립 의과 수련 아카데미를 방문하여 중풍환자, 허리디스크환자, 목디스크환자를 직접 시술하여 자생 비수술 치료법의 즉각적인 치료 효과를 현장에서 입증하기도 했는데요, 아카데미 측에서는 의료진 교류, 인턴십 등과 관련한 MOU를 제안하며 적극적인 교류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장소를 이동하여 모스크바에서는 인터내셔널클리닉의 로이어 원장이 ‘한-러 비즈니스 다이어로그’ 행사 내 의료관광섹션에서 한방의 우수성에 대해서 발표하고 자생의 치료 사례를 동영상으로 선보였습니다. 발표 후 현지 의료 관광 관계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바로 환자 유치가 성사 되는 등 한방 치료에 대한 러시아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러시아 방문을 통해 환자 유치는 물론이고 인력, 기술 등 의료 인프라 교류 요청 등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는데요, 이와 같은 꾸준한 교류를 통해 보다 넓은 의료 시장을 개척하여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고 한방의 의료 기술을 해외에 알리는데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