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해운대자생한방병원, 러시아 환자 유치를 위해 팸투어 진행

등록일
2011.06.28
조회수
1,678

 
“한방의 체계적인 척추치료시스템에 놀랐다. 해운대자생한방병원의 치료시스템과 규모라면 러시아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지난 6월 14일 해운대자생한방병원 팸투어에 참여한 러시아 의료관광 관계자가 팸투어를 마치고위와 같은 소감을 밝혔습니다. 해운대자생한방병원은 ‘러시아 의료관광 관계자 초청 부산 의료관광 팸투어’에 참여했는데요, 이번 팸투어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상트페테르부르크, 하바로프스크, 우수리스크 지역의 의료인, 여행사 에이전시, 언론사 등 의료관광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풍부한 의료관광 인프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하여 부산 의료관광 산업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자 진행됐습니다.

척추질환 치료의 대표병원인 해운대자생한방병원에 방문한 이들은 한방비수술척추치료에 대해 소개받고, 대표적인 치료법인 추나요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뚤어진 척추와 골반을 교정하는 추나요법을 체험한 방문단은 빠른 치료 효과에 놀라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근골격계 질환이 많은 러시아 사람들에게 적합한 치료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치료체험이 끝난 후에는 한약국 투어가 이어졌습니다. 외국인들에게는 생소한 한약의 제조과정을 공개해 한약에 대한 신뢰를 높여 의료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번 팸투어는 러시아 국영방송의 촬영팀도 함께 했는데요,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의료관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해운대자생한방병원은 지난 3월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되어 국제진료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해외환자유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