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가치를 아는 자생의 마음이 모였습니다.

재단소식자료실한방의학백과

자료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잣과 율무

등록일
2024.10.17
조회수
177

잣과 율무 이미지
 

최근 혈당스파이크 방지, 저속노화식단, 무설탕 등의 키워드가 화제가 되면서 건강한 식단을 지속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였는데요

오늘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잣과 율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양의 잣이 놓여있는 이미지
 

예로부터 잣은 무병장수를 위한 신선의 음식으로 불리었는데, 한의학에서는 잣을 '해송자'라고 부릅니다.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피부를 좋게 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혈색도 좋게 해 주죠.

 

잣은 겉표면이 윤기가 있고, 광택이 나는 것이 좋으며, 잣나무향과 송진향이 나는 것이 좋은 잣입니다. 하루 20~40알 정도 섭취하면 충분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접시에 놓여있는 율무를 크게 한 스푼 떠 놓은 이미지
 

율무는 노폐물 배출을 돕는 소화기와 비만에 좋은 음식으로 한방에서는 율무를 '의이인'이라고 부릅니다.

 

율무는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부종이 심한 사람들에게 좋은데

실제로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율무는 잣과 마찬가지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율무로 밥을 해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잣과 율무는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건강 식품이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특성, 체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내용은 병원으로 내원하시어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도움말 : 자생한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