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유럽통합의학저널 편집장, 자생의료진 대상 강연 및 연구 자문
- 등록일
- 2012.09.19
- 조회수
- 2,272
지난 9월 18일부터 2일간 저명한 통합의학국제학술지 <유럽통합의학저널>의 편집장 로빈슨, 리우 박사가 자생의료진 대상 강연과 자생통합의료시스템 및 연구결과를 참관하기 위해 자생한방병원을 찾았습니다. 니콜라 로빈슨 박사 런던 싸우스 뱅크 대학 보건사회복지부서 중의학 및 통합보건 박사 EuJIM(유럽 통합의학 저널) 편집장 보완대체요법 임상실습 국제자문위원회 임원 중국통합대체의학 저널 편집의원 지안핑 리우 박사 베이징 중국한의대 박사 (전염병 전공) WH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사무소 전통의학 고문 Cochrane(코크렌) 보완대체의학 자문위원회 임원 ISCMR 보안대체의학연구국제사회 임원 중의학 저널, BMC-CAM(BMC-보안대체의학), CtiM, 유럽 통합대체의학 저널. FACT, 중국역학 저널, 중국통합대체의학 저널, 중국통합전통 및 양의학 저널 편집자
<유럽통합의학저널> 편집장들의 내한은 한국한의학연구원 뇌질환연구센터장이사이자 세계 보완대체 및 통합의학분야 SCI 저널 중 영향력 1위 <유럽통합대체의학저널>의 아시아직역 담당 편집장이신 이명수 박사 소개로 이뤄졌습니다.
이들의 첫 일정은 자생의료진과 대한한방협회원 대상 강의였습니다. 300여 명이 수용 가능한 강의실은 시작 전부터 이미 만석이 되어 강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먼저 보완대체요법 임상실습 국제자문위원회 임원과 중국통합대체의학 저널 편집위원을 역임하고 있는 니콜라 로빈슨 박사가 ‘경쟁력 있는 논문작성법’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서태평양사무소 전통의학 고문, 중국역학 저널, 중국통합대체의학 저널 등의 편집자를 맡고 있는 지안핑 리우 박사는 ‘근거중심의학으로서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쳤습니다.
리우 박사는 강의 중 “자생이 이뤄 놓은 연구성과는 근거중심의학으로서 한의학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방문단은 세계 각국에서 견학을 요청할 정도로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자생한양방협진 시스템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또한 자생척추관절연구소(JSR)의 연구 성과(척추 수술후 실패증후군FBSS 환자의 자생 통합치료의 관찰연구/치료종료 후 5년간 관찰 연구/신바로약침에 관한 임상연구)를 자문을 하며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번 <유럽통합의학저널> 편집장단의 강연 및 자문은 통합의학으로서 자생치료법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를 세계의학계에 알리는 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