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원소식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 연수단 자생 방문
- 등록일
- 2012.06.13
- 조회수
- 1,968
러시아 연수단은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의 자체 심사에 의해 선발되었으며, 비수술치료법에 관심이 있는 물리치료와 반사요법 등을 전공한 의학박사들로 이뤄졌습니다. 연수단의 방문은 지난 해 12월, 자생한방병원과 맺은 의학교류의 일환입니다.
연수단은 오는 15일까지 자생비수술치료프로세스의 모든 과정을 배울 예정입니다. 자생 추나수기요법과 동작침법의 이론과 치료법을 배우고 실제 환자 치료 모습 참관, 양한방협진을 기본으로 한 통합치료프로그램 견학, 자생치료의 핵심인 추나약물의 조제공정을 볼 수 있는 탕전원 투어 등이 진행됩니다.
직접 침 치료를 체험해 볼 정도로 열성적으로 참여했던 연수단의 키르키조바 박사는 “러시아에서도 침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서 침에 대한 강의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자생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체 개발 약침이나 동작침법 등 침의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활용법이 놀라웠습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규명된 추나한약의 효과와 한약을 조제하는 최첨단 설비도 인상적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러시아에는 비수술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매년 높아지고 있지만 막상 이런 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은 전무하다시피 한 실정입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연수단이 본국에서 비수술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자생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그 역할을 감당하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