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 연수단 자생 방문

등록일
2012.06.13
조회수
1,968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 연수단 자생 방문 러시아 최고의 의학교육기관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의 연수단이 자생치료법을 배우기 위해 지난 6월 2일부터 2주 일정으로 자생한방병원을 찾았습니다.

 

러시아 연수단은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의 자체 심사에 의해 선발되었으며, 비수술치료법에 관심이 있는 물리치료와 반사요법 등을 전공한 의학박사들로 이뤄졌습니다. 연수단의 방문은 지난 해 12월, 자생한방병원과 맺은 의학교류의 일환입니다.

 

자생한방병원 연수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르쿠츠크 국립 의학수련 아카데미 방문단의 단체사진과(왼쪽사진) 침치료를 체험 중인 이르쿠츠크 연수생(오른쪽사진)

 

연수단은 오는 15일까지 자생비수술치료프로세스의 모든 과정을 배울 예정입니다. 자생 추나수기요법과 동작침법의 이론과 치료법을 배우고 실제 환자 치료 모습 참관, 양한방협진을 기본으로 한 통합치료프로그램 견학, 자생치료의 핵심인 추나약물의 조제공정을 볼 수 있는 탕전원 투어 등이 진행됩니다.

직접 침 치료를 체험해 볼 정도로 열성적으로 참여했던 연수단의 키르키조바 박사는 “러시아에서도 침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서 침에 대한 강의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자생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체 개발 약침이나 동작침법 등 침의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활용법이 놀라웠습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규명된 추나한약의 효과와 한약을 조제하는 최첨단 설비도 인상적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러시아에는 비수술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매년 높아지고 있지만 막상 이런 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은 전무하다시피 한 실정입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연수단이 본국에서 비수술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자생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그 역할을 감당하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