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성남시 ’위례문화축제’ 의료지원

등록일
2024.10.21
조회수
140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개최된 ‘제5회 위례문화축제’에서 의료 지원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경훈)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행사가 개최된 성남시 위례중앙광장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생활 습관과 체질에 맞춘 개별 건강 상담을 통해 일상에서의 건강 관리법을 안내하고, 다양한 한의치료도 진행했습니다.

 

위례문화축제는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습니다. 약 5,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공연,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김경훈 분당자생한방병원장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자생한방병원이 의료지원활동을 펼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료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분당자생한방병원은 경기도 성남·용인·광주 지역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의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한방병원입니다. 침·약침 치료, 추나요법을 비롯한 비수술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목·허리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으며 의료봉사와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