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초록우산에 취약계층 아동 척추 건강 후원금 전달

등록일
2024.07.02
조회수
958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지난 6월 28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척추 건강을 위한 후원금을 전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과 초록우산 관계자가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날 자생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을 방문해 취약계층 아동 척추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의료 서비스 지원을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후원금은 자생의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까지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25개소의 아동 600여명의 척추·관절 건강 관리를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자생한방병원과 자생의료재단은 2011년부터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근골격계 건강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 기자재를 지원해 왔습니다. 지원금은 자생한방병원· 자생의료재단 임직원들의 기부금에서 출연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3,242명의 어린이에게 수혜가 돌아갔고, 해당 사업은 2017년 서울시 사회 공헌 대상에서 우수 프로그램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마음껏 꿈을 펼치며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척추·관절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자생의료재단과 전국 자생한방병원은 설립자의 '긍휼지심' 철학 아래 따듯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