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미시건주립대, 신준식 박사 초청 의료진 대상 자생치료법 강의 개최

등록일
2012.08.01
조회수
3,124

 

미시건주립대, 신준식 박사 초청 의료진 대상 자생치료법 강의 개최.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는 지난 7월 25일 미시건주립대의 메트로헬스병원 정형외과 의료진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생치료법을 강의했습니다. 강의중인 모습

 

먼저 신준식 박사는 극심한 통증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환자의 통증을 억제해 단시간 안에 스스로 걷게 만드는 자생고유의 침술인 동작침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뼈•신경 재생효과가 입증되어 SCI급 국제학술지에 소개 된 자생의 추나약물과 신물질 신바로메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강의를 경청한 미시건주립대 의료진들은 추나약물과 신바로메틴, 동작침법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미국 내 환자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질의했습니다. 일부 의료진은 자생의 비수술 척추치료법을 배우기 위한 기간과 절차, 미국 내 자생 치료법의 교육과정 개설여부 등을 질문하며 강의뿐 아니라 치료법의 도입에도 적극적이었습니다.

강의 후 신준식 박사는 미시건주립대 정골의과대학 나시리(Nassiri) 부학장과 맥코믹 연구분야 학장 (J.Justin McCormick)과 협력연구에 관한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미시건주립대학과 NIH펀드(미국국립보건원에서 연구비를 지원하는 펀드)를 받기 위해 공동 진행 중인 자생비수술치료법 연구의 진행을 점검하고 발전 발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세계에 한의학의 위상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던 신준식 박사의 미국 강연. 앞으로도 자생은 지속적인 해외 강연 및 연구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세계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