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자생-한국도서관협회, 건강강좌 운영 및 의료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10.05
조회수
5,507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한국도서관협회(회장 곽승진)와 건강강좌 운영 및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한국도서관협회는 전국 2만2000여개 도서관을 대표하는 단체로 대국민 독서운동, 도서관 보급 및 설립·운영 지도 등을 추진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비영리법인입니다.

 

자생의료재단과 한국도서관협회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한의학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과 연계해 건강강좌가 필요한 각 지역의 도서관에 프로그램 및 의료진 등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한국도서관협회는 강좌가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희망 도서관을 모집하는 등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자생의료재단은 한국도서관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치료에도 앞장설 계획입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책을 모아두고 장소를 제공하던 도서관이 점차 건강, 재테크 등 정보를 얻는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에서 열리는 한의학 건강강좌를 통해 심신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왼쪽)과 한국도서관협회 곽승진 회장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노인종합복지관, 공무원·기업 워크샵 등에 꾸준히 의료진을 파견해 목·허리디스크,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한의학 건강 관리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달이 취약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척추건강지킴이’ 프로그램도 운영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도 일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