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돌이켜 봐도 후회 없는 치료, 자생의 치료 철학입니다.

의료사업 분원소식

분원소식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 개최! 아플 때 힘이 되어준 노래를 들려주세요~

등록일
2023.08.31
조회수
6,061

자생한방병원이 전국 척추·관절 질환자들의 사연을 노래를 통해 공유하는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을 개최하고 지원자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이 전국 척추·관절 질환자들의 사연을 노래를 통해 공유하는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의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은 ‘노래는 만병통치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척추·관절 질환에 대한 각자의 속깊은 이야기들을 노래를 통해 공감하고 극복해 나가기 위한 취지로 준비됐습니다. 참가 대상은 척추·관절 질환과 관련된 본인, 가족, 지인 등의 사연이 있는 사람으로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다. 선곡도 괴로울 때 용기를 북돋아주거나 통증을 잊게 해주는 등 ‘약(藥)이 됐던 노래’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대회는 예선, 본선, 결선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예선 신청은 9월 24일까지며 한 팀당 구성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지원방법은 자생한방병원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에 접속하여 지원자가 노래 부르는 영상을 업로드한 후 사연과 함께 지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예선에서는 가창력, 열정, 사연의 특수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전체 참가팀 가운데 총 21개 팀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예선을 통과한 팀들은 지역에 따라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한의원 가운데 한 곳의 대표로 본선에 출전하게 되고 각 병·의원에서 보약처방권을 상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본선은 오는 10월 6일에서 17일까지 유튜브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되며 이 중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합니다.

 

11월 중 열리는 결선은 참가팀들의 실제 라이브 무대로 진행됩니다. 자생한방병원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신영 씨가 직접 사회자로 나서며,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3개 팀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최종 3팀에게는 상패와 함께 스마트 TV, 양문형 냉장고, 최신 스마트폰 등의 경품이 제공됩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실제로 노래는 도파민 등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킬 뿐만 아니라 혈류를 개선시키는 등 다양한 기전을 통해 통증과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는 만병통치약 역할을 한다”며 “올해 전국자생노래자랑이 전 국민의 척추·관절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의 예선 접수 안내 포스터'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2023 전국자생노래자랑’ 세부내용과 참가신청서는 자생한방병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www.jaseng.co.kr/event/contest.asp)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