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성남 어린이와 함께한 ‘제7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 개최

등록일
2023.11.06
조회수
2,540

자생한방병원과 자생의료재단이 지난 4일 경기도 성남시 탄천변 제1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제7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는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21곳의 어린이 350여 명을 비롯해 자생의료재단·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지역아동센터 봉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제7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가한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계주 경기를 하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4개 팀으로 나뉘어 큰 공 굴리기, 오재미 넣기 등 가을 운동회 분위기가 물씬 나는 13개의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운동장 한 켠에 마련된 한의사 직업 체험 부스에서는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어린이들에게 한의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침치료 실습 등의 기회도 제공했습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한의사 직업 체험 부스에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침치료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내내 응원과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이번 올림픽의 폐회식에서는 각 종목의 합산 점수를 기준으로 우승팀이 결정됐습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기념품과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습니다. 또한 자생의료재단은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지역아동센터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무기기와 쌍화차 등을 선물했습니다.

 

제7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가한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큰 공 굴리기 경기를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 참여한 아이들이 보여준 해맑고 활기찬 모습처럼 언제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해하고 즐거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자생의료재단과 전국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자생 꿈나무 올림픽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문화 형성을 위해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연 2회씩 개최되어 지난 5월에는 광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과 자생의료재단은 우리 사회를 밝게 빛낼 어린이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