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한방병원, 제11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 성료

등록일
2023.10.30
조회수
1,365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지난 27일 서울시 강남구 자생한방병원 별관 주차장에서 열린 ‘제11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습니다. 올해로 11년째 지속되고 있는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장학금 마련을 위해 매년 10월 개최되는 자생의 연례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자생의료재단 직원이 ‘제11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에서 기부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바자회에는 자생의료재단 및 자생한방병원 임직원들과 자생봉사단 6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바자회 부스에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생필품 등 270여점과 젓갈, 건어물 등의 지역특산물이 판매됐으며 파전, 떡볶이, 순대 등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코너도 운영됐습니다. 특히 물품 판매 외에도 경매, 경품 추첨과 같은 부대 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됐습니다.

 

자생봉사단원들이 ‘제11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에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올해는 자생한방병원 내원 환자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바자회에 방문해 뜻깊은 나눔에 동참했습니다. 자선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생활과 학업을 위한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온정과 사랑이 한데 모인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희망이 돼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이 ‘제11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한편 지난해 열린 ‘제10회 자생 희망드림 자선바자회’에서 모금된 장학금은 전국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의 각 소재지 구청과 사회복지기관의 추천으로 선정된 저소득 가정 청소년 44명에게 전달됐습니다. 이밖에도 자생의료재단은 ‘자생 글로벌 장학금’,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자생 신준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며 미래 인재 육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